무직자와 주부도 알아보는 소액대출의 종류는?

Posted by 키리칸
2020. 3. 10. 21:09 세상의 삶

코로나-19가 시작된 이후로 경제가 많이 움츠려 들었다고 하는데요. 특히 자발적 거리두기 운동이 시작이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모임을 줄이고, 외출을 줄이면서 자영업자들에게 많은 피해가 가고 있다고 하며, 이로 인하여 아르바이트생이나, 그 외 비정규직 직장인의 실직 또한 급등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다 보니 갑작스럽게 경제활동을 하지 못하여 경제적인 어려움을 받게 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특히 무직자의 경우 대출이 어려워 많은 고통을 겪을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무직자나 가장 주부도 받을 수 있는 소액대출에 대하여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특히 대출의 경우 대부분 4대보험이 있어야 상담이라도 받아 볼 텐데, 주부나 무직자의 경우는 그런것이 어렵기 때문에 더욱 많은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정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조금 어려울 수 있으나 금융사에서 직접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여러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이 가운데에서도 큰 금액이 아니라 적은 소액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금융사 상품이 많이 나와 있는데요. 여러분이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 대출이나 비상금대출, 그리고 토스나 핀크와 페이코 등과 같은 금융사의 상품의 서비스를 활용하는 방법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특히 카카오뱅크나 토스의 경우 금리도 높지 않기 때문에, 굳이 고금리 대출인 저축은행을 이용할 필요 없이 활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특히나 카뱅이나 토스 등과 같은 경우 신청이 매우 간편하며, 조회가 빠르기 때문에, 10분내에 내가 사용할 수 있는 소액대출의 한도를 쉽게 알 수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카뱅의 비상금대출의 경우 마이너스통장과 비슷한 성격을 띄고 있으며, 4~6%안밖의 이율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큰 금액이 아니라 소액의 대출을 원한다면, 이러한 비상금대출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바이러스로 인하여 다 같이 어려운 이때, 모두들 한마음을 모아서 이 시련을 이겨 나가길 바라겠습니다.